만화·웹툰·애니/웹툰

몰입되는 스릴러 웹툰 추천 TOP 10

아고아고♥ 2021. 2. 4. 10:15

안녕 친구들. 너 님들 스릴러랑 공포/호러랑 차이가 뭔 줄 알아? 솔직히 나도 잘 모르긴 하는데, 뭐 대충 스릴러는 긴장감 넘치는 보통 인간이나 생물에 의한 공포? 공포/호러는 귀신이나 심령현상 같은 괴담 같은 이야기? 근데 뭐 차이가 있나, 솔직히 둘 다 무서운 건 똑같은데 말이야...ㅋㅋ

 

뭐.. 공포/호러는 긴장감이나 몰입감보다는 마냥 무서우면 그걸로 장땡인 경우도 있긴 한데, 스릴러는 더 드라마틱하고 스토리나 전개가 몰입이 더 잘되는 거 같긴 해.

 

근데 이게 좀비물은 공포/호러인지 스릴러인지 헷갈리네, 좀비를 보고 공포를 느끼고 무서워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잖아? 마치 광대 공포증처럼 말이야.

아 그게 공포/스릴러 장르인가?

 

장르 자체로 따지면 스릴러가 단순 공포/호러 쪽보단 재밌긴한 거 같아. 뭐... 내가 무서워서 공포물을 잘 못 보는 건 아니고.... 그냥 공포물은 뭔가 옴니버스나 에피소드 형식이 많아서 중간에 뚝뚝 끊기니까, 몰입이 잘 안 되는 게 있어.

 

스릴러는 긴 호흡으로 가면서 초반에 뿌려놓은 떡밥 회수하면서 재밌어지잖아? 공포는 뭔가 오래 끌면 내용이 산으로 가는 경우가 많더라고. 아무튼 다음 글을 공포/호러 쪽으로 쓸건대, 솔직히 뭐가 스릴러고 뭐가 호러인지 잘 구분은 안되지만, 너 님들도 보면서 한번 차이를 느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아. 

 

자 그럼 가보자.

 

몰입되는 스릴러 웹툰 추천 TOP 10  

 

①  돼지우리

장르: 미스터리/스릴러
작가: 김칸비, 천범식

 

무인도에 표류한 주인공, 그 앞에 정체불명의 가족이 나타난다. "기억이 나지 않는다. 여긴 어디고, 이 사람들은 누구지?" 이상한 섬에서 깨어나 정체불명의 집에 묵게 된 주인공. 자신의 기억을 되찾고 섬에서 나가기 위해 수상한 가족들과 갈등하게 되는데...

 

② 살人스타그램

장르: 미스터리/스릴러
작가: 령

 

우리는 항상 노출되어 있다. 해시태그를 이용한 연쇄살인. 제목에도 나와있다시피 살인+인스타그램으로, 인스타그램에 붙어있는 해시태그를 통해 살인 대상을 정하는 연쇄살인마와 그 연쇄살인마의 타겟이 된 주인공의 이야기.

 

③ 해프닝

장르: 공포/스릴러/좀비
작가: 잉군

 

'온몸이 붉게 변하기 시작한 사람들.. 그것은 어느 날 갑자기 시작됐다.' 평범한 일상의 학교에서 어느날 사람들이 붉게 변했다. 그리고 사람들을 마구 공격하기 시작하는데.. 엄청난 괴력으로 맨손으로 사지를 뜯어버린다. 지옥으로 변한 일상, 남은 생존자들은 옥상으로 도망치는데.. 

 

④ 지금 우리 학교는

장르: 드라마/스릴러/좀비
작가: 주동근

 

지극히도 멀쩡했던, 너무나도 평범했던 학교 안에서 펼쳐진 풍경. 그것은 지옥과 크게 다를 것이 없었다. 어느 날 펼쳐진 감금사건, 그리고 그 거대한 사건 속에 숨겨져 있던 또 다른 비밀. 감염. 멀쩡한 사람보다 망가진 사람들이 더 많은 그 속에서 그들은 살아야했고, 그것을 위해 발버둥치기 시작했다. 과연 그 모든 사건 속에서 그들은 자신이 바라는 대로 살아서 이곳을 나갈 수 있을 것인가. 그리고 그 속에 숨겨져 있는 진짜 진실, 단 하나의 팩트는 무엇인가. 

 

⑤ 후레자식

장르: 드라마/스릴러
작가: 김칸비, 황영찬

 

이 이야기 속에는 판타지보다 더 소름 끼치는 가상이 담겨 있으며 공포물보다 더 오싹한 스릴러가 스며 있다... `내 집안에 살인마가 산다.` 본격 세대갈등 잔혹 스릴러.

 

⑥ 생존게임

장르: 미스터리/스릴러/공포
작가: 스튜디오 문, 크게될 사나이

 

“당신이 죽지 않으면, 내가 죽어!” 새로운 삶을 갖기 위한 30명의 처절한 게임이 시작된다! 한 폐교에서 일어나는 생존의 게임!

 

⑦ 기기괴괴

장르: 공포/미스터리/스릴러
작가: 오성대

 

세상에는 무수한 괴담들이 있다. 기괴하고 뒤틀린, 단순한 공포일 수도 있겠지만 한 편으로는 우리의 이야기일 수도 있는 현실들. 누군가는 꿈일 수도 있겠지만 때로는 상상일 수도 있는 풍경은 보는 이로 하여금 오싹한 풍경을 제시해 보는 이들에게 마치 가상 현실을 체험하는 듯한 두려움을 안겨준다. 오성대 작가의 옴니버스 미스테리 스릴러. 기묘하고 괴상한 이야기들.

 

⑧ 극야

장르: 공포/스릴러/좀비
작가: 운, 큰빛

 

폭설, 강풍, 혹한 그리고 3개월간의 길고 긴 밤이 이어지는 남극의 겨울. 지구상 최악의 기상 조건하에 고립된 70인의 한중일 연합 연구원들. 해가 떠오르기 전, 정체불명의 ‘무언가’가 나타났다.

 

⑨ 피와 살

장르: 공포/스릴러/판타지
작가: 황준호

 

멸종 위기에 처한 인간. 인간을 먹고 사는 괴물. 생존을 위한 그들의 전쟁 혹은 공생. 인간의 숲, 미래소녀 등을 연재했던 황준호. 뱀파이어인 한영원과 김다홍이 괴물들이 판치는 세계에서 살아나가는 이야기.

 

⑩ 스위트홈

장르: 드라마/스릴러
작가: 김칸비, 황영찬

 

어린시절의 트라우마로 세상에 등돌리고 스스로 고립시킨 비뚤어진 주인공, 부모님의 죽음에도 남은 재산만으로 어떻게 살아갈지만을 생각하다가 촌동네의 오피스텔로 이사를 가는데, 이 오피스텔에 무언가 안좋은 일이 일어난다! '절망의 세상을 비관하고 스스로를 고립시킨 한 소년, 하지만 이제 소년은 밖으로 나가고 싶다.'

 

이것도 보고가

로맨스 판타지 웹툰 추천 TOP 10

먼치킨 웹툰 추천 TOP 10

먼치킨 만화 추천 TOP 10

다크 판타지 만화 추천 TOP 10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 추천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