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웹툰·애니/만화

다크 판타지 만화 추천 TOP 10 (2탄)

아고아고♥ 2021. 1. 26. 10:02

다크 판타지 만화 TOP 10 (2탄)

 

안녕 친구들. 다크 판타지 2탄이야, 내가 이 장르를 좋아해서 다크 판타지 장르는 거의 다 봤는데, 이게 대부분 유명한 작품들이라 이걸 찾아서 볼 정도에 친구들이라면 웬만한건 다 봤을거라고 생각해. 아마 애니화된 작품을 애니로 본 사람이 많겠지? 근데 이쪽 장르는 무조건 원작 만화로 보는걸 추천해. 

 

애니는 TVA 버전이 대부분이라 수위도 많이 낮아지고 그 특유의 암울하고 우울한 분위기도 많이 완화시켜서 나오거든, 요즘은 원작 초월 애니도 많이 나오긴 하는데, 예를 들어 '귀멸의 칼날' 같은 거 말이야. 

 

데 그런 케이스는 많이 없기도 하고, 다크 판타지의 어둡고 암울한 세계관은 만화로 보는게 더 몰입이 잘되거든. 물론 작화 때문에 보기엔 좀 불편할 수 도 있지만, 애니로 이미 본 작품이라도 원작 만화로도 한번보는 걸 추천해.

 

자 그럼 가보자.

 

1. 메이드 인 어비스

 

장르: 다크 판타지, 모험, 스릴러

작가: 츠쿠시 아키히토

애니메이션: 있음

 

수수께끼가 가득한 빅홀 어비스. 그 안에는 온갖 기묘하고 기괴한 생물들이 살고 있으며, 현 인류로서는 만들어낼 수 없는 귀중한 유물들이 잠들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어비스에 매료되어 어비스에 모험을 떠난다. 이들을 탐굴가라고 부른다. 평소와 같이 아이들과 함께 탐굴하러 간 어느날 리코는 소년의 모습을 한 로봇을 줍는다. 리코는 그 로봇에게 레그라는 이름을 붙여준다. 그로부터 얼마뒤 어비스에서 발견된 리코의 어머니의 물품들이 지상으로 올라온다. 리코는 어머니의 물품을 구경하다가 어느 한 메시지를 발견한다. 그 메시지에는 '나락의 끝에서 기다린다'라는 문구가 써져 있었다. 리코는 레그와 함께 자신의 어머니를 찾기 위해 어비스의 맨 아래 나락의 끝으로 향하는데…

 

2. 베르세르크

장르: 다크 판타지, 전쟁, 액션

작가: 미우라 켄타로

 

애니메이션: 있음

 

목에 새겨진 '낙인'으로 인해 계속해서 몰려드는 악령의 무리들과 싸워야 하는 전사 가츠. 선과 악의 구별조차 없이 절망적인 하루하루를 살아가야 하는 그의 강함은 어디에서부터 비롯되는 것일까. 이제 멈출 수 없는 악몽이 시작된다.

 

3. 도쿄 구울

장르: 다크 판타지, 호러, 액션

작가: 이시다 스이

 

애니메이션: 있음

 

인육 외에 다른 음식은 먹지 못하는 특별한 식인종 들이 인간세상에 숨어서 살아가는 세계. 소년 카네키 켄은 책 읽기를 좋아하는 평범한 대학생이다. 어느 날 자신과 독서 취향이 비슷한 한 여자를 발견한 카네키 켄은 그녀가 마음에 들어 대쉬하게 되고, 그녀와 함께 데이트를 하는듯 하였다. 하지만 사실 그녀는 구울이었고, 갑자기 자신을 잡아먹으려고 하는 그녀를 피해 카네키 켄은 달아나지만, 이내 붙잡혀 먹힐 위기에 처하고 만다. 다행히 그 순간, 건물 위에서 떨어진 철골에 의해 그 구울은 깔려 쓰러지게 되고 카네키 켄은 목숨을 건진다. 빈사 상태가 된 두 사람은 응급실에 실려가게 되어 의사에게 수술을 받게되는데, 하필 의사는 그 여자 구울의 장기를 카네키 켄에게 이식하고 만다.

 

4. 극흑의 브룬힐데

장르: 다크 판타지, 액션, SF

작가: 오카모토 린

 

애니메이션: 있음

 

어릴 때 사고로 죽은 소꿉친구를 잊지 못하는 고등학생 무라카미 료타는, 그녀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천문 동아리에 들어가 우주인을 찾고 있었다. 그런 어느 날, 료타의 반에 그 소꿉친구와 꼭 닮은 미소녀 쿠로하 네코가 전학을 온다. 어딘지 모르게 이 세상 사람이 아닌 듯한 분위기를 띤 그녀의 비밀이란 대체…?

 

5. 마법소녀 사이트

장르: 다크 판타지, 공포, 마법소녀

작가: 사토 켄타로

 

애니메이션: 있음

 

중학생 소녀 아사기리 아야. 학교에선 급우들로부터 괴롭힘을, 집에서는 오빠로부터 학대를 받으며 그저 죽고 싶다는 생각만을 가진 채 하루하루를 견디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는 우연히 인터넷에서 접속된 마법소녀 사이트로부터 장난감처럼 생긴 마법의 총을 받게 되고. 그 총을 쏘면 눈앞의 상대가 비참한 사고로 죽음을 맞이한다는 걸 알게 되는데...

 

6. 데블즈 라인

장르: 다크 판타지, 로맨스, 액션

작가: 하나다 료

 

애니메이션: 있음

 

흡혈귀와 인간의 혼혈인 형사 안자이 유우키. 연속 흡혈 살인사건의 범인을 체포하다가 그 자리에 함께 있던 여대생 타이라 츠카사에게 상처를 입히게 되고. 그녀를 집까지 바래다주었을 때, 평생을 참고 살아온 흡혈 충동을 억제하지 못하고 피를 흘리고 있던 그녀의 입에 키스를 하고 만다. 이후 두 사람은 흡혈귀에 관련된 사건에 얽혀가며 조금씩 서로에게 이끌리기 시작하는데...

 

7. 도로헤도로

장르: 다크 판타지, 액션

작가: 하야시다 큐

 

애니메이션: 있음

 

인간의 세계(홀)와 마법사의 세계가 따로따로 존재하던 그곳. 마법사가 홀의 주민을 상대로 마법 연습을 하기 위해 넘어오기 시작하면서 홀은 핏빛에 휩싸이게 된다. 주인공 카이만은 이러한 마법사들에 의해 얼굴이 도마뱀으로 바뀌고, 기억마저 잃어버리게 된 불운의 남자. 그는 자신의 얼굴과 기억을 되찾기 위해 친구 니카이도와 함께 홀에 내려온 마법사들을 사냥한다.

 

8. 위벨 블라드

장르: 다크 판타지, 액션

작가: 시오노 에토로우지

 

애니메이션: 없음

 

목표는 7대 영웅의 진영! 무훈을 빼앗기고 '배신의 창'이란 오명을 뒤집어쓴 사나이가 그 이름도, 모습도 바꾸고 이제 복수의 칼을 뽑는다! 복수의 여행을 계속하는 케인첼의 검은 과연 원수를 쓰러뜨릴 수 있을 것인가? 

 

9. 판도라 하츠

장르: 다크 판타지, 미스터리

작가: 모치즈키 준

 

애니메이션: 있음

 

15살이 되던 날, 오즈 베델리우스는 성인식에서 갑작스럽게 나타난 바스커빌의 백성들에 의해 죄를 선고받고서 현실과 다른 세계인 어비스로 떨어져 버린다. 그곳에서 오즈는 피에 물든 검은 토끼, 비 래빗 앨리스와 계약하여 원래 세계로 나오는 데 성공하고, 앨리스의 기억을 찾아줌과 동시에 자신의 죄가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 고군분투한다. 저항할 수 없는 운명의 수레바퀴가절망으로 인도하듯이..

 

10. 세계귀

장르: 다크 판타지작가: 오카베 우루

 

애니메이션: 없음

가족 모두에게서 처참한 학대를 받으면서 거울속에 환영이 보이는「거울속 나라의 앨리스 증후군」을 앓고 있는 시노노메 아즈마는 아즈마와 같은 병을 앓고 있는 6명과 같이 거울을 통해 원더랜드로 불려와서 이세계의 주인인「세계귀」와 싸우는 것을 명령받는다.

 

이것도 보고가

 

[만화/코믹] 다크 판타지 만화 추천 TOP 10 (1탄)

[만화/코믹] 먼치킨 만화 추천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