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웹툰·애니/만화

포스트 아포칼립스 만화 추천 TOP 10

아고아고♥ 2021. 2. 2. 03:55

안녕 친구들. 티스토리 에디터가 바뀌어서 기존에 쓰던 스타일이랑 조금 달라질 수도 있을거야. 신 에디터가 구 에디터보다 기능도 후

달리고 쓰기 더 불편한거 실화인가? 그냥 구 에디터 쓰고 싶은 사람은 쓰게 나두지 왜 억지로 쓰게 하는지 이해가 안가네, 글 쓰는 시간

만 늘어나고 쓰던 기능을 못쓰니까 너무 불편하다. 잡소리는 집어 치우고 내가 전에 쓴 '포스트 아포칼립스' 영화글에 포스트  아포칼립

스는 어떤 장르인지 다 써놨어, 앞으로 애니, 만화, 드라마 등에 자주 쓸거라고도 했고, 보고싶거나 궁금한 친구들은 링크 누르고 들어가서 확인하면 돼. 뭐, 솔직히 포스트 아포칼립스 검색해서 들어온 너 님들은 이미 어떤 장르인지 알고있겠지? 설명은 굳이 안할게. 

 

 

[영화] 포스트 아포칼립스 영화 추천 TOP 10

안녕 친구들. 너 님들 종말, 멸망, 생존 이런 거 좋아해? 난 이런 장르 환장해! 포스트 아포칼립스라는 장르인데 대충 이 글을 본다는 건 아마 대강 알고 있겠지만, 모르는 친구도 있을 수 있으니

ahgoahgo1004.tistory.com

자 그럼 가보자.

 

포스트 아포칼립스 만화 추천 TOP 10

 

1. 학교생활!

 

장르: 학원, 일상, 드라마, 공포
작가: 치바 사도루
애니메이션: 있음

 

사립 메구리가오카 학원고등학교의 ‘학교생활부’. 교내 합숙을 통해 수업만으로는 접할 수 없는 학교의 다양한 시설을 체험, 다양한 부서와의 친목을 목표로 하는, '아주 특별한' 동아리. 삽을 사랑해 마지않는(?) 에비스자와 쿠루미. 청소와 요리를 담당하는 리더, 와카사 유리. 온화한 고문교사인 ‘메구 언니’ 사쿠라 선생님. 이들에게 둘러쌓인 학교생활부의 마스코트 타케야 유키. 하지만, 그녀들의 시야 밖에 펼쳐진 참혹한 풍경의 진상은…?!

 

2. 소녀종말여행

 

장르: SF, 일상, 드라마
작가: 츠쿠미즈
애니메이션: 있음

 

문명이 붕괴된 종말의 세상에 단둘이 남은 치토와 유리. 두 사람은 소중한 수송차인 케텐크라트를 타고 폐허가 된 도시를 떠돌며 여행을 이어간다. 이 여정의 끝에 두 사람이 마주하게 되는 것은 과연 무엇인가.

 

3. 닥터 스톤

 

장르: SF, 판타지, 드라마
작가: Boichi
애니메이션: 있음

 

어느 날 갑자기 정체불명의 강렬한 빛과 함께 사람들은 말 그대로 전부 돌이 되어버렸다. 주인공 오키 다이주 역시 마음에 두고있던 여학생 유즈리하에게 고백하는 순간 그걸 보고 돌이 되어버렸고, 꼼짝도 못하는 상황에서 오직 유즈리하만을 생각하며 버틴다. 얼마나 지났는지도 모를 오랜 세월을 버티던 그는 어느 날 갑자기 석화가 풀려나고, 그보다 반년 쯤 점에 석화가 풀려 혼자 서바이벌 생활을 하던 또다른 주인공이자 친구인 천재아 센쿠와 만나 지금은 무려 3700년이 지난 미래라는 걸 듣게된다. 엄청난 체력을 바탕으로 도와주는 다이주 덕분에 연구에 집중할 수 있게 된 센쿠는 마침내 석화를 풀어낼 약을 만들어내는 방법을 알아내고, 그와 함께 전 인류를 다시 복원시키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한다.

 

4. 아포칼립스의 요새

 

장르: 학원, 공포, 생존, 스릴러
작가: 이나베 카즈
애니메이션: 없음

 

관동 일대의 불량들이 모인 갱생 사설 쇼란 학원에 억울하게 죄를 뒤집어쓰고 수감된 마에다 요시아키. 폭력이 소용돌이치는 나날에 요시아키의 절망감은 깊어만 간다. 그러던 어느 날, 돌연 학원에서 나타난 것은 죽어서도 돌아다니며 사람을 잡아먹는 좀비였다… 악몽같은 세상에서 불량들의 서바이벌이 시작된다!

 

5. 세븐시즈

 

장르: 판타지, SF, 드라마
작가: 타무라 유미
애니메이션: 있음

 

「7SEEDS」 계획으로 인류 존속의 희망을 짊어진 젊은이들. 저녁을 먹고 자기 방에서 잠든 나츠는 성난 바다 위에서 깨어난다. 파도에 삼켜지기 직전 함께 있던 세 사람과 옮겨 탄 보트엔 무슨 영문인지 각자의 짐이 준비되어 있고 아무도 자신이 왜 여기 있는지 모른다. 이윽고 표류한 무인도, 그들의 생존을 위한 가혹한 모험이 시작된다.

 

6. 욕조에 탄 형제

 

장르: SF, 코미디, 드라마
작가: 사쿠라이 토시후미
애니메이션: 없음

 

주인공인 17살에 하루오는 좋아하지도 않는 같은반 못생긴 여학생에게 거짓말로 고백을 하고 동정을 졸업 하려다가, 포기하고 태어나서 처음 술을 마시고 잠에든다. 얼마나 지났을까, 눈을 떠보니 방이 물에 잠겨있다?! 방 밖으로 탈출해 지붕으로 올라가니, 세계는 물에 잠겨 붕괴했다?! 17살 생일에 동정도 졸업못하고 죽는구나 싶었는데, 아니 저건 욕조?! 하루오가 세상에서 제일 싫어하는 히키코모리 오타쿠인 형과 함께 욕조를 타고 상어가 득실대는 곳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7. 드래곤 헤드

 

장르: 스릴러, 생존, 드라마
작가: 모치즈키 미네타로
애니메이션: 없음

 

하루 아침에 지옥으로 바뀌어버린 수학여행 기차. 그곳에서 지금, 생존을 위한 처절한 사투가 시작된다. 미래를 알 수 없는 절망과 온몸을 죄어 드는 죽음의 환영. 인류 최후의 날 대재앙의 묵시록.

 

8. 아이 엠 어 히어로

 

장르: 공포, 스릴러, 판타지, 드라마
작가: 하나자와 켄고
애니메이션: 없음

 

여기 초라한 한 청년이 있다. 유명 만화가를 꿈꿨지만 데뷔작은 바로 잘리고, 어시스턴트로 재기를 모색하고 있지만 현실은 시궁창인 전직 만화가 히데오. 심지어 유일한 안식처인 연인도 자신의 곁을 떠날 것만 같아 불안하다. 한편 전국적으로 사람들이 물어뜯기는 괴상한 사건이 속출, 총격전까지 일어나지만 자신의 일만으로도 벅찬 히데오는 그런 것이 신경 쓸 틈도 없다. 하지만 히데오가 모르는 사이 그의 인생, 그의 세계가 끔찍하게 무너지기 시작하는데….

 

9. 파이어 펀치

 

장르: 액션, 판타지, 능력
작가: 후지모토 타츠키
애니메이션: 없음

 

태어날 때부터 기적에 가까운 초능력을 타고난 사람들을 축복자라 부른다. 세계는 '얼음의 마녀'라 불리는 축복자에 의해 얼어붙었다. 재생 축복자인 아그니와 루나 남매는 생존을 위한 음식으로써, 자신들의 팔을 잘라 제공하여 촌락을 유지시키고 있었다. 하지만 촌락을 방문한 베헴도르그의 군인들은 촌락 사람들을 식인종으로 오해하고, 축복자 도마가 촌락 전체를 불태워 버린다. 도마의 축복은 대상이 재가 될 때까지 타오르는 불. 재생 능력으로 살아남은 아그니는 복수를 다짐하며 불타는 채로 도마를 찾아 떠난다.

 

10. 그린월드z

 

장르: 판타지, SF, 드라마, 액션
작가: 오오사와 유우스케
애니메이션: 없음

 

20xx년 도쿄. 전세계적으로 지구의 온난화가 심해져 해수면이 오르고 있고 현재 도쿄도의 1/8이 수몰된 상태, 점점 종말을 향해 가고 있다... 어느날 주인공 아키라는 소꿉친구이자 첫사랑인 유이를 만나 고백하겠다 다짐하고 지하철을 타고 가고 있던 도중 갑자기 지하철은 정전이 되고, 지하철에서 내려 지하도를 통과해 지상으로 올라가보니 식물이 건물과 사람들을 모저리 뒤덮고 세상이 식물로 뒤덮여 있는데.... 이 상황을 무사히 헤쳐나가 유이에게 도달할 수 있을까...?

 

이것도 보고가

다크 판타지 만화 추천 TOP 10 (1탄)

다크 판타지 만화 추천 TOP 10 (2탄)

먼치킨 만화 추천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