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웹툰·애니/만화

다크 판타지 만화 추천 TOP 10 (1탄)

아고아고♥ 2021. 1. 24. 09:42

안녕 친구들. 너 님들 다크 판타지라고 알아? 판타지 장르의 일종인데, 세계관이 어둡거나 암울하고 우울해....ㅠ 난 기본적으로 판타지 장르는 좋아하지만, 막 밝고 명랑한 거 별로 안 좋아해. 약간 전개가 무겁고 부조리한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약간 어두운 세계관에 판타지를 좋아해. 그쪽에 집중이 잘되니까 몰입이 잘되거든, 그렇다고 막 꿈도 희망도 없는 건 아니라 그냥 만화의 세계관이 좀 무거운 거 있잖아.

 

일반적인 판타지 장르도 어둡고 우울할 수 있지만 다크 판타지는 어둡고 암울한 면을 좀 크게 부각한 게 특징이야. 그래서 그런지 다크 판타지라는 장르는 따로 확실하게 없고 전부 판타지로 분류돼. 작품 배경 자체는 어둡고 우울한 게 아닌데 주인공의 상황이나 주변 인물 상황에 따라 다크 판타지가 되기도 해. 장르로 따지면 작품의 세계관이 전쟁, 포스트 아포칼립스, 디스토피아, 공포, 스릴러 같은 게 대부분 다크 판타지 종류야.

 

저건 나중에 따로 정리해서 올릴 생각이야. 근데 이게 그렇게 종류가 많지는 않아 ㅠ 판타지물은 대부분 이세계물인데, 이세계물은 대부분 세계관이 밝거나 평범한 판타지라서... 아 그리고, 너 님들이 봤던 유명한 작품들도 알고 보면 다크 판타지 인 것도 많아. 예를 들면 강철의 연금술사 이런 거 말이야, 아무튼 이 장르도 마니아가 꽤 있는 재밌는 장르야.

 

자 그럼 가보자.

 

1. 체인소 맨

장르: 다크 판타지, 코미디, 배틀, 히어로

작가: 후지모토 타츠키

 

애니메이션: 제작 확정

 

악마 포치타와 함께 빚쟁이 데빌 헌터로 고용되어 혹사당하는 극빈곤 소년 덴지. 시궁창 인생은 잔인한 배신을 계기로 급변한다!! 악마가 깃든 몸으로 악마를 사냥하는 신시대 다크 히어로 액션.

 

2. 디 그레이맨

장르: 다크 판타지, 액션, 배틀

작가: 호시노 카츠라

 

애니메이션: 있음

 

AKMA란 '기계'와 '영혼'과 '비극'을 재료로 탄생한 슬픈 악성 병기. 그 AKMA를 제조하여 세계의 종말을 도모하는 '천년백작'에 대항하며 신의 십자가를 왼손에 품은 엑소시스트 알렌. 그들의 외로운 싸움이 시작된다.

 

3. 꼭두각시 서커스

장르: 다크 판타지, 액션, 소년 만화

작가: 후지타 카즈히로

 

애니메이션: 있음

 

유산상속 분쟁으로 목숨이 위험하게 된 소년 마사루와 남을 웃기지 않으면 죽는 병에 걸린 남자 가토, 그리고 마사루를 돕기 위해 꼭두각시 인형을 부리는 여자 시로가네. 세 사람의 운명이 교차할 때, '웃음'의 참된 의미가!? 유럽풍열혈기교액션.

 

4. 한때는 신이었던 짐승들에게

장르: 다크 판타지, 액션

작가: 메이비

 

애니메이션: 있음

 

내전이 길게 이어지던 시대,금단의 기술로 만들어진 이형의 병사 ‘의신병’. 전란을 평화로 이끈 그들은 ‘신’이라 칭송받으며 국가의 영웅이 되었다. 그러나 인간은 그들의 힘을 두려워했고, 그 두려움은 마음을 썩게 만들었다. 내전 이후 세월이 흐른 지금, 그들은 한낱 ‘짐승’이라 불리고 있다... 의신병들을 죽이기 위해 계속 떠돌아다니는 ‘짐승 사냥꾼’ 행크. 그리고 그 행크에게 의신병이었던 아버지를 잃은 소녀 샤를. 아버지가 죽어야 했던 의미를 알기 위해 샤를은 행크의 여정에 동행하기로 결심한다.

 

5. 플래티넘 엔드

장르: 다크 판타지, SF

작가: 오바타 타케시

 

애니메이션: 방영 대기

 

주인공 미라이는 어린 시절 양친을 여의고 고모 내외 아래서 학대받으며 자라난 소년으로, 삶의 희망을 잃고 자살을 시도한다. 아이러니하게도 모든 희망을 잃었기 때문에 신 후보로 선택되어 천사 나세의 구원을 받지만, ‘천사의 힘’을 이용한 그에게 돌아오는 것은 더욱 가혹한 진실뿐이다. 기구함의 연속과도 같은 미라이의 인생은....

 

6. 파이어 펀치

장르: 다크 판타지, 액션, 포스트 아포칼립스

작가: 후지모토 타츠키

 

애니메이션: 없음

 

태어날 때부터 기적에 가까운 초능력을 타고난 사람들을 '축복자'라 부른다. 세계는 '얼음의 마녀'라 불리는 축복자에 의해 눈으로 얼어붙고 기아와 광기로 뒤덮였다. 얼어붙은 백성들은 간절히 불을 원했다. 재생 축복자인 아그니와 루나 남매는 생존을 위한 음식으로써, 자신들의 팔을 잘라 제공하여 촌락을 유지시키고 있었다. 하지만 촌락을 방문한 베헴도르그의 군인들은 촌락 사람들을 식인종으로 오해하고, 축복자 도마가 촌락 전체를 불태워 버린다. 도마의 축복은 대상이 재가 될 때까지 타오르는 불. 재생 능력으로 살아남은 아그니는 복수를 다짐하며 불타는 채로 도마를 찾아 떠난다.

 

7. 클레이모어

장르: 다크 판타지, 액션, 서스펜스

작가: 야기 노리히로

 

애니메이션: 있음

 

예로부터 인간이 '요마'에게 잡아먹히는 존재였던 이 세계. 오래도록 인간에겐 요마에게 대항할만한 수단이 없었다... 그때 등에 장검을 짊어지고, 요마와 싸우는 한 전사가 나타났으니... 요마를 단칼에 제압하는 이 소녀는 누구인가? 이제 '클레이모어'라 불리는 소녀의 싸움이 시작된다.

 

8. 약속의 네버랜드

장르: 다크 판타지, 액션, 서스펜스 

작가: 데미즈 포스카

 

애니메이션: 있음

 

어머니처럼 생각하는 그녀는 부모가 아니다. 함께 사는 그 아이들도 형제가 아니다. 여기 그레이스 필드 하우스는 작은 고아원. 지극히 평온한 이 하우스에서 겸손하면서도 행복한 나날을 보내는 세 명의 주인공 엠마, 노먼, 레이. 그러나 그들의 일상은 어느 날 갑작스러운 끝을 고했다... 아이들을 기다리는 기구한 운명은...!?

 

9. 아카메가 벤다!

장르: 다크 판타지, 액션

작가: 타시로 테츠야 

 

애니메이션: 있음

 

인간이 점차 썩어가듯이 나라도 언젠가는 멸망한다. 천 년간 번창했던 제도조차도 지금은 부패해 생지옥. 인간의 형상을 한 이매망량이 내 윗사람으로서 발호한다. 하늘이 벌하지 않는 그 악을 어둠 속에서 처리한다. 우리들 전원, 암살자다.

 

10. 고블린 슬레이어

장르: 다크 판타지, 액션 작가: 카큐 쿠모

 

애니메이션: 있음

“나는 세상을 구하지 않아. 고블린을 죽일 뿐이다.” 그 변경의 길드에는 고블린 토벌만 해서 은 등급까지 올라간 희귀한 모험가가 있다… 모험가가 되어 처음 짠 파티가 괴멸하고 위기에 빠진 여신관. 그때 그녀를 구해준 자가 바로 고블린 슬레이어라 불리는 남자였다. 그는 수단을 가리지 않고, 수고도 마다치 않으며 고블린만을 퇴치한다. 그런 그에게 여신관은 휘둘려 다니고, 접수원 아가씨는 감사하며, 소꿉친구인 소치기 소녀는 기다린다. 그런 가운데 그의 소문을 듣고서 숲 종족 소녀가 의뢰를 하러 나타났다.

 

이것도 보고

[만화/코믹] 먼치킨 만화 추천 TOP 10